COUPANG [회수] 오늘 반품접수 했는데, 상품은 언제 가져가나요?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 일정은 상품 유형에 따라 다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상품별 회수 일정을 확인해 주세요.
로켓배송 상품
반품 접수일로부터 평일(영업일) 기준 1일 이내 배송직원 방문 예정
로켓직구 상품
반품 접수일로부터 평일(영업일) 기준 1~3일 이내 택배기사 방문 예정
판매자 배송 상품
• 일반택배 : 반품 접수일로부터 평일(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택배기사 방문 예정
• 화물택배 : 반품 접수일로부터 평일(영업일) 기준 6일 이내 택배기사 방문 예정
• 업체직송 : 판매자 별도 연락 예정
반품 접수 후 반품할 상품을 재포장하여, 반품 신청 시 선택한 회수지에 상품을 놓아두세요. 반품할 상품이 많은 경우에는 상품 정보를 정확히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품에 따라 회수하는 택배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반품 회수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COUPANG [판매자] 상품이 배송 중인데, 주문을 취소할 수 있나요?
이미 배송이 시작된 상품은 마이쿠팡에서 직접 반품신청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자 상품은 배송 시작 이후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를 차감 후 환불됩니다.
주문 취소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은 취소접수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반품비는 판매자 및 상품에 따라 상이하며 상황에 따라 별도 입금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 도서산간 지역, 설치 상품, 업체에서 직접 배송하는 상품의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반품 신청 이후 배송된 상품은 택배기사에게 수취거부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반품을 접수했지만 배송된 상품은 평일 1~3일 이내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회수해 갑니다.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신선/냉장/냉동 상품, 설치 가전의 경우 마이쿠팡에서 반품 신청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자 정보는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선택하여 판매자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UPANG [취소] 배송이 늦어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상품에 따라 배송 일정이 다릅니다. 주문목록에서 배송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쿠팡에서 직접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배송상태에 따라 [주문취소]가 불가할 경우 [교환, 반품 신청]으로 진행해 주세요.
주문 취소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선택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 반품비용을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은 취소접수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로켓프레시 상품의 경우 배송 시작 후에는 주문 취소가 불가하며, 배송 완료 후 반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신청이 제한됩니다.
• 판매자 상품의 경우, 상품의 배송이 시작된 이후 취소 시에는 반품비가 발생됩니다.
• 마이쿠팡에서 직접 취소하실 수 없는 경우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제작, 해외 구매대행, 설치 가전의 배송 지연 시에는 판매자에게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는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선택하여 판매자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