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U+ umobile -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by 민들레_j 2024. 5. 15.
 

U+ 유모바일 -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서 신규개통, 번호이동,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으로  90일(3개월) 이내인 고객의 경우, 번호 이동 제한으로 인해 유모바일 셀프 개통 이용이 불가함을 안내 드립니다.




U+ 유모바일 -  셀프개통시 인정되는 신분증은 어떻게되나요?
셀프개통 시 인정되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입니다.




U+ 유모바일 -  셀프개통이 가능한 대상자는 어떻게 되나요?
셀프개통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인 경우에 가능하며, 1회선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19세 미만 미성년자, 외국인 불가)
또한, 셀프개통 진행을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유의사항
- 가입 시점에 통신 요금 체납이 있는 경우, 통신사에 체납된 금액을 납부하신 후 개통진행 바랍니다.






U+ 유모바일 -  셀프개통(신규/번호이동)이 가능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셀프개통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은 가입 유형에 따라 상이합니다.
신청서 접수 및 개통 진행은 아래 기재된 시간에만 진행 가능함을 안내 드립니다.

1. 번호이동
: 10시 ~ 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단, KCT, 세종텔레콤은 토/일/공휴일 불가

2. 신규가입
: 08시 ~ 22시 (요일 제한 없음)





U+ 유모바일 -  셀프개통(신규/번호이동)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유심/휴대폰 셀프개통 이용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 해 주세요. 
유심/eSIM/휴대폰 셀프개통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셀프개통 안내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uplusumobile.com/shop/self/simJoin 

※ 유의사항 안내
- 셀프개통은 고객별 1회선만 가능 (추가 가입은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
- 만 19세 이상 내국인에 한해 셀프개통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유심 칩 일련번호 입력 및 희망 요금제 선택
2. [셀프개통] 신청 클릭
 - 번호이동 : 오전 10시~오후 8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 단, KCT, 세종(온세) 텔레콤은 토/일/공휴일 불가
 - 신규가입 : 오전 8시 ~ 오후 10시까지 가능
3. 가입고객 정보, 통신료 결제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정보
 - 간편인증(카카오, 네이버, PASS, 토스, PAYCO, 금융, 삼성패스, KB모바일, 신한은행), 신용카드, 범용 공동인증서
   * 간편인증 시, 해당 인증수단앱 다운로드 필수
4. 개통하기
 - 번호이동일 경우 아래 항목 중 하나의 정보 준비
① 현재 통신사 통신비 납부정보 필요 (신용카드 번호 또는 자동이체 계좌번호)
②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
※ 휴대폰으로 [셀프개통]을 하면서, 번호이동으로 가입할 경우 꼭 Wi-Fi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
5. 개통완료 확인 후 휴대폰에 유심 장착 후 이용

■ 휴대폰 ‘셀프개통’ 이용 방법
1. 휴대폰 및 희망 요금제 선택
2. [셀프개통 신청] 클릭
 - 번호이동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가능

 ※ 신규가입은 셀프개통 불가

3. 가입고객 정보, 통신비 결제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정보
 - 간편인증(카카오, 네이버, PASS, 토스, PAYCO, 금융, 삼성패스, KB모바일, 신한은행), 신용카드, 범용 공동인증서
   * 간편인증 시, 해당 인증수단앱 다운로드 필수
 - 번호이동 정보 입력
① 현재 통신사 통신비 납부정보 필요 (신용카드 번호 또는 자동이체 계좌번호)
② 휴대폰 일련번호 뒤 4자리
4. 개통하기
※ 휴대폰으로 [셀프개통]을 하면서, 번호이동으로 가입할 경우 꼭 Wi-Fi 환경에서 진행해주세요.
5. 개통완료 확인 후 이용


출처: U+ 유모바일 [알뜰폰]
지식창고: https://support.uplusumobile.com/hc/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