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니아

U+ 유모바일 - 유심 이동성이란 무엇인가요?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U+ Umobile - 유심 이동성이란 무엇인가요?
    휴대폰 제약없이 어떤 휴대폰이든 유심만 바꾸면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2014년 7월에 시행되었습니다.

    매장방문을 통한 기기변경 절차 없이 이용 중인 핸드폰에 다른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거나, 본인의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U+ Umobile -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즉시납부 할 수 있나요?
    당월 청구요금 또는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
    U+유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아래 2가지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즉시납부 방법 안내

    1) 요금 즉시 납부
    - 신용카드 및 납부전용 입금계좌(가상계좌)로 즉시 납부가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 : 홈페이지/앱(로그인) >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요금 즉시 납부
    https://www.uplusumobile.com/bill/pay/info

    2) 납부 전용 입금 계좌 발급 후 납부
    - 바로가기 : 홈페이지/앱(로그인)>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납부 내역 확인 > 납부 전용 입금 계좌 관리
    https://www.uplusumobile.com/bill/pay/deposit/account

    ■ 납부 방법 별 유의사항 안내
    1) 요금 즉시 납부 시
    - 요금 바로 납부 금액은 1천원이상 ~ 30만원 미만 내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 바로 납부 결제자 정보는, 휴대폰 가입 명의자와 일치해야 합니다.
    - 1회 바로 납부 요금이 5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할부가 가능합니다.
    2) 납부 전용 입금계좌 납부 시
    - 대부분의 전용 계좌는 24시간 동안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부산, 경남, 우체국은 오전 8시~오후9시 55분까지 입금할 수 있습니다.
    3) 중복결제 주의 안내
    - 은행 및 카드 자동이체 결제기간 중 바로 납부 또는 납부전용 입금계좌로 납부 시, 중복(이중) 결제 될 수 있으니 납부 전에 거래 내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본인 명의가 아닌 신용카드/은행계좌로 납부는 고객센터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13시, 주말/공휴일 휴무)





    U+ Umobile -  납부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납부방법 변경은 U+유모바일 홈페이지/앱(셀프),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앱(셀프) 납부방법 변경은 상품가입 명의자와 홈페이지회원 명의의 은행계좌/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앱(로그인) :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납부내역 관리 > 납부방법변경

    ■ 납부방법 변경 전 미리 확인 하세요. 
    • 납부방법을 변경하시려면 간편인증(PASS, 토스, 페이코 등), 휴대폰, 신용카드 등 본인인증이 필요 합니다.
    • ‘카드 → 은행’으로 변경 시, 변경신청 다음달부터 변경 된 은행계좌에서 요금이 출금됩니다.
       (출금일은 매달 15일 이며, 출금일이 주말/공휴일이면 다음 평일에 출금됩니다.)
    • ‘은행 → 카드’로 변경 시, 변경신청 다음달부터 변경 된 카드로 요금이 결제됩니다.
       (결제일은 매달 11일 경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은행 → 은행’ 또는 ‘카드 → 카드’로  변경 시, 변경일로부터 2일(영업일 기준) 후에 변경 된 은행계좌 또는 카드로 적용됩니다.
    • ‘은행 → 은행’ 변경 시, 출금일은 매달 15일이며 출금일이 주말/공휴일이면 다음 평일에 출금됩니다.
    • 출금일에 잔고가 부족할 경우, 출금일 이후에 나머지 금액이 출금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13시, 주말/공휴일 휴무)


    출처:  U+ 유모바일 [알뜰폰]
    자주묻는 질문:  https://support.uplusumobile.com/hc/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