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콩달콩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하나의 단말기에 여러 개의 eSIM을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나요?

by 민들레_j 2023. 5. 13.
 

SKYLIFE [모바일] 하나의 단말기에 여러 개의 eSIM을 다운로드 하여 이용할 수 있나요?
아이폰 13이상은 가능하나, 그 외 휴대폰은 IMEI(단말기 식별번호)가 IMEI1, IMEI2 = USIM, eSIM으로 각각 배정되어 eSIM 2회선으로 개통은 불가합니다.



SKYLIFE [모바일] 휴대폰에서 eSIM을 비활성화 해놓은 상태에서 eSIM번호로 전화를 하였을때 어떤 멘트가 나오나요? 해당의 경우 eSIM 활성화를 하였을 때 매너콜로 확인이 가능한가요?
eSIM 비활성화 시 해당 번호로 전화를 하였을 경우에는 전화기가 꺼져 있다는 멘트가 송출 되며, 유료 부가서비스 캐치콜 가입 시 eSIM 번호를 활성화 하면 이전에 걸려온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바로가기 : https://www.skylife.co.kr/product/mobile/service/PayPlan > [캐치콜]
● 스카이라이프 App : [메뉴] > 상품서비스 > 모바일 > [부가서비스]





SKYLIFE [모바일] eSIM과 유심(USIM)을 모두 활성화하여 사용할수도 있는 건가요? 그렇게 사용을 하는 경우 고객이 전화, 문자, 데이터 이용 시 eSIM과 유심(USIM) 중 어떻게 선택해서 이용을 하나요?
eSIM과 유심 모두 활성화하여 듀얼심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듀얼심을 사용하는 경우 음성/문자 발신 시 두개의 SIM중 하나의 SIM을 선택 후 이용 가능하며, 데이터 사용 시에는 데이터 사용 용도로 지정한 회선의 데이터만 소모됩니다. (미지정 회선은 소모되지 않음)
단, 통화중인 경우 통화 회선이 아닌 다른 듀얼 회선의 데이터는 사용 불가합니다.

● 데이터 사용중인 회선 확인 방법 : 휴대폰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메뉴에서 사용중인 번호에 체크




SKYLIFE [모바일] 갑자기 eSIM 인식이 안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상 사용 중 eSIM이 인식이 안될 경우 휴대폰 > 설정 > SIM카드 관리> eSIM을 활성화/비활성화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속 사용 불가시 eSIM을 삭제 하지 마시고 재 다운로드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KYLIFE [모바일] 유심(USIM) 이동을 통한 기기변경이 제한되는 것은 어떤 경우인가요?
휴대폰 전원을 2~3회 이상 껐다 켜시면 사용이 가능하나, 일부 USIM 지원 불가 단말기의 경우 기기변경이 어렵습니다.

● USIM 이용 불가 단말기
- 미지원 단말기 (KT망 : 2G 핸드폰 / LGU+망 : 2G, 3G 핸드폰), 미납 단말기, 분실/도난/AS 접수 단말기
개통이력 없는 신규 단말기, (일부 MVNO사업자의 약정에 따라 USIM 이동 차단 단말기)
해외에서 구매한 잠금[lock]된 단말기 등





SKYLIFE [모바일]  eSIM 전용 요금제가 별도로 있나요?
스카이라이프에서 제공중인 모든 요금제는 eSIM으로 개통 및 변경 가능하며, 추후 eSIM전용 요금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 바로가기 : https://www.skylife.co.kr/product/mobile/goods/PayPlan → [모바일 요금제]




SKYLIFE [모바일]  eSIM 5G 휴대폰에서 LTE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나요?
 eSIM 5G 휴대폰으로 5G 요금제, LTE 요금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SKYLIFE [모바일]  eSIM으로 교통카드, 금융서비스(뱅킹 등)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eSIM은 NFC(near field communication)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NFC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별도 페이앱(EX, 페이북, 삼성페이 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스카이라이프    FAQ : https://www.skylife.co.kr/center/consul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