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유저의 이사」나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할 때, 에러 코드 「2124-0290」이 표시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에러는 「유저의 이사」나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할 때, 이사할 수 없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하면 표시됩니다.
도착지 본체에서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할 때, Nintendo Switch(유저)와 한 번도 연동한 적이 없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하면 표시됩니다.
「유저의 이사」나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출발지 본체에서 이사를 하는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를 확인해 주십시오.
확인했다면, 다시 「유저의 이사」나 「저장 데이터의 이사」를 실시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하는 화면에서는 이사를 하는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이전에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다시 다운로드하고 싶은데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가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다음 가능성을 생각할 수 있으니 확인해 주십시오.
이미 다운로드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요?
HOME 메뉴에 찾는 소프트웨어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우측에 「모든 소프트웨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안에서도 확인해 주십시오.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하지 않으셨나요?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닌텐도 어카운트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유저와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이용 기록」에서 구입한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주십시오.
「주문 내역」에 구입 소프트웨어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다른 닌텐도 어카운트로 그 소프트웨어를 구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Nintendo Switch에 복수의 유저가 있는 경우, 다른 유저로 재다운로드할 수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 주십시오.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현재는 어느 유저와도 연동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새로운 유저를 작성하고 연동시켜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멀리 떨어진 사람과 온라인 플레이를 하거나,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Nintendo Switch 본체를 업데이트하거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경우에는 Nintendo Switch를 인터넷에 접속하고,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해 주십시오.
또, 멀리 떨어진 사람과 온라인 플레이를 하거나 저장 데이터 맡기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는 「Nintendo Switch Online」(유료)에 가입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닌텐도 e숍을 시작하면 「다음을 진행하려면 암호 설정이 필요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송신」을 선택하면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되어 있는 메일 주소로 메일이 송신됩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보시고, 닌텐도 어카운트의 암호를 설정해 주십시오. 설정이 끝나면 다시 한번 닌텐도 e숍을 시작해 주십시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Switch 본체를 잃어버렸어요.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Switch 본체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의 구입 기록은 닌텐도 어카운트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와 새로운 Switch 본체의 유저를 연동하면 다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실된 Switch 본체는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 설정을 해제해 주십시오.
출처 닌텐도 스위치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알콩달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