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COUPANG [판매자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by 민들레_j 2024. 11. 14.
 

쿠팡 [판매자 회수]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만약 반품 상품을 직접 발송하시고 싶다면 원활한 반품 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추가 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이미 상품을 반송했다면, 마이쿠팡에서 반품 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반송장 정보를 확인하여 쿠팡 고객센터에서 반품을 접수해 주세요.

 

 

 

쿠팡 [취소] 상품 품절로 취소되었어요.

주문한 상품이 입고지연, 상품단종 등의 사유로 품절되면, 주문이 취소되고 고객님께 취소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이후 결제취소 승인이 완료되면, 원결제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재입고 알림신청’을 하면, 상품의 재입고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입고 알림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상품페이지로 이동하여 [재입고 알림신청] 클릭

 

 

 

결제수단별 환불 일정

•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 무통장입금 : 영업일(평일) 기준 2~3일 이내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본인이 예금주인 계좌만 등록 가능하며,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

 

• 휴대폰결제 : 평일(영업일) 기준 2일 내 한도 복구

 

-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

 

• 쿠페이머니 : 당일 환불 (카카오뱅크 계좌이체는 환불 요청일로부터 3일 이내 환불)

 

• 쿠팡캐시 : 취소 완료 후 당일 캐시 적립

 

 

 

 

 

 

쿠팡 [회수] 회수 일정이 지났는데 반품 상품을 안 가져갔어요.

먼저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반품 회수 현황 확인하기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선택 → [회수조회] 클릭

 

 

 

이외에도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반품 신청 시 선택한 회수지에 상품을 보관하지 않은 경우

 

• 반품 상품이 여러 가지인데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택배기사가 인지를 못한 경우

 

• 택배사에서 회수 연락을 드렸으나 고객이 부재중인 경우

 

• 택배사의 회수 요청 문자에 답장을 못한 경우

 

 

 

로켓배송 상품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에 회수되지 않은 경우, 배송직원은 평일 기준 1일 이내, 택배기사는 평일 기준 1~2일 이내 회수지에 다시 방문하여 반품 상품을 회수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로켓직구 / 판매자 배송 상품

마이쿠팡에 안내된 회수 예정일 및 택배기사가 약속한 회수 예정일에 회수되지 않은 경우, 쿠팡 고객센터 또는 해당 택배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쿠팡

자주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