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교환/반품] 상품 검수 결과에 따라 환불이 불가할 수도 있나요?
반품된 상품을 검수한 결과가 교환/반품 제한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반품된 상품은 고객님께 반환됩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클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쿠팡 [반품] 무료반품이라고 기재된 상품은 어떻게 반품하나요?
상품 상세페이지에 [무료반품]이라고 안내된 상품은 단순 변심인 경우에도 반품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불가하니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교환/반품 제한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은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출처: 쿠팡
자주찾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취소] 배송 전 주문을 취소했는데, 상품이 배송됐습니다. (0) | 2024.10.20 |
---|---|
쿠팡 [교환/반품] 교환/반품이 가능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0) | 2024.10.10 |
U+ umobile - 명의변경 신청 방법과 준비서류를 알고 싶습니다. (0) | 2024.09.23 |
U+ umobile - 휴대폰 정보 등록(확정기변)이 무엇인가요? 꼭 해야 하나요? (0) | 2024.09.18 |
U+ umobile - 선불에서 가상계좌를 잘못 입력했어요. 환불요청 해주세요. (0) | 2024.09.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