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

쿠팡 [교환/반품]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민들레_j 2024. 10. 5.

COUPANG [교환/반품]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교환 및 반품은 사용하지 않은 상품에 한하여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교환/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교환은 기본적으로 구매 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반품 후 재구매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 신청] 선택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회수/배송/비용 안내

• 교환 및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가 가능하도록 재포장하여 회수지에 놓아두세요.

• 접수 후 평일 1~3일 내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 접수 후 교환 상품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 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반품 상품이 쿠팡(또는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상품 문제(오배송, 물품 하자 등)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무료반품 가능)

 

 

 

로켓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로켓직구 상품 : 교환 접수 직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단순 변심 교환은 불가)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교환 불가, 반품만 가능)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는 판매자 배송 상품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 문의] 선택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도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COUPANG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상품의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했다면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불가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의 태그, 신발의 박스, 전자제품의 박스와 비닐이 훼손 및 누락된 경우 등이 해당합니다. 상품 회수 후 검수 단계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으며, 반품이 불가한 상품은 다시 반송해 드립니다. 상품별 반품 세부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별도로 상품의 포장이 아닌 택배의 박스나 비닐이 훼손된 경우,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가 상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다른 박스에 재포장하여 반품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