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유모바일 -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은 것 같은데 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와이파이 접속이 불안정한 경우 자동으로 데이터 접속이 되면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자동 업데이트도 데이터를 발생시키며 카카오톡 등 데이터 앱 실행 시 데이터로밍 요금이 부과됩니다.
■ 데이터 사용이 발생하는 경우
- 와이파이 이용중 데이터 접속 허용
- 스마트폰의 어플 자동 업데이트
- 데이터 서비스 앱 실행
■ 데이터 사용 주의 사항
- 와이파이 이용 중에는 휴대폰 단말기에서 데이터 차단
- 데이터로밍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로밍 차단 서비스 신청
U+ 유모바일 - 5G 요금제에 로밍 부가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5G 요금제도 로밍 부가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단, 해외 현지의 통신망에 상황에 따라 LTE 또는 3G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해외로밍 부가서비스 신청/해지는 유모바일 홈페이지(또는 앱) 로그인 후 셀프로 하실 수 있습니다.
① 해외 로밍 가입하기(로그인) : 상품 > 해외로밍
(https://www.uplusumobile.com/product/extra/intr?searchCtgrCds=C09)
② 해외 로밍 해지하기(로그인) : 내 정보 > 가입정보/변경 > 부가서비스 변경
(https://www.uplusumobile.com/my/info/serviceChange)
만약 해외에서 로밍 이용 중 문의가 있으시다면, U+유모바일 고객센터(1644-5353, 유료)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 시간(한국시간 기준)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13시, 주말/공휴일 휴무)
U+ 유모바일 - 휴대폰분실보호 부가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분실보호 서비스는 PC원격 제어를 통해 분실한 휴대폰에 저장 된 데이터를 보호하고, 분실 휴대폰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월 2,200원의 이용요금이 발생하며, 서비스 해지는 아래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 시 유의사항]
- '휴대폰 위치찾기, 습득자와 영상통화, 분실폰 잠금' 등 휴대폰 분실보호에서 제공하는 회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백업데이터는 서비스 해지와 동시에 즉시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합니다.
- 서비스 이용요금은 해지 전까지 사용한 일 수 만큼 계산되어 통신요금에 청구 됩니다.
- 휴대폰가족보호 부가서비스 가입 당일 해지 시, 이용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해지방법]
1. 휴대폰분실보호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해지하기
- 홈페이지(https://www.mfinder.co.kr) > 메뉴(≡) > 서비스 해지 선택
- 앱: 앱 실행 > 메뉴(≡) > FAQ > '서비스 해지' 선택
2. 휴대폰분실보호 고객센터에서 해지하기
- 고객센터: 1811-4031 (유료,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3. U+유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해지하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주말/공휴일 휴무)
U+ 유모바일 - 휴대폰가족보호 부가서비스는 어떻게 해지하나요?
휴대폰가족보호 서비스는 가족과 함께 있지 않아도 실시간 위치 확인, 위급상황 발생 시 알림받고 대처할 수 있는 가족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 3,300원 이용요금이 발생하며, 서비스 해지는 아래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 시 유의사항]
- 이전 알림 내용 복구가 불가 합니다.
- 서비스 이용요금은 해지 전까지 사용한 일 수 만큼 계산되어 통신요금에 청구 됩니다.
- 휴대폰가족보호 부가서비스 가입 당일 해지 시, 이용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해지방법]
1. 휴대폰가족보호 앱에서 해지하기
- 휴대폰가족보호 앱 > 화면 오른쪽 위 '메뉴' 누르기 > '서비스 해지' 누르기
2. 휴대폰가족보호 홈페이지에서 해지하기
- 휴대폰가족보호 홈페이지(http://www.famliycare.ai) > 서비스해지 > 휴대폰 본인인증하기 > 서비스 해지
3. 휴대폰가족보호 고객센터에서 해지하기
- 고객센터 : 1855-3631 (유료,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4. U+유모바일 고객센터에서 해지하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주말/공휴일 휴무)
출처: U+ Umobile [알뜰폰]
지식창고: https://support.uplusumobile.com/hc/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