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고장카드 환불 / 접수 방법
GS25, GS THE FRESH 및 티머니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사 고객센터에서 비정상카드 환불접수가 가능하며 편의점에서는 환불봉투를 받아 봉투 뒷면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 번호등을 기재하여 카드를 넣어 밀봉상태로 우체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때, 인수증은 고객께서 환불 받으실 때 까지 영수증처럼 보관하시면 작성하신 계좌로 잔액에 대해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P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 카드 분실 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충전식 팝티머니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카드에 현금이 저장되어 있는 상태로서 현금을 잃어 버린 것과 동일합니다. 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분실한 카드는 등록 취소를 하고 새로 구입한 카드를 다시 등록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충전식 선불카드는 신용 카드와 달리 카드를 정지시키는 기능은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청소년/어린이 등록을 취소하게 되면 분실한 카드에서는 일반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POP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의 충전금액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충전은 천원단위로 가능하며 카드 충전 가능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충전금액은 남아 있는 잔액 포함된 금액입니다.
카드별 1회 최대충전가능금액 ※ GS25 5만원, GS THE FRESH 9만원
POP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사용중인 카드의 잔액을 환불 받고 싶은데요?
정상카드 환불 시 카드잔액에서 환불서비스 수수료 500원을 차감한 잔액을 지급하고, 접수한 정상카드를 고객님에게 반환합니다.(정상카드를 환불신청서 양식 통해 접수 시 카드비 환불 및 반환처리되지 않습니다.)
정상카드 환불 시 충전금의 일부 금액 환불은 불가능하며, 전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단, 서울지하철(1호선 ~ 8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역사내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는 부분환불서비스 가능
※ 잔액 2만원 이하인 경우 : GS25, GS THE FRESH 및 타편의점 ,ATM (신한,하나,우리,농협), ㈜티머니 본사,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 (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 ~ 청량리역구간이며 2 ~ 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
※ 잔액 2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지하철 역사 서비스센터(1 ~ 8호선 : 1호선은 서울역~청량리역구간이며 2~8호선은 서울시내역사, 인천지하철),㈜티머니 본사 내방
※ 잔액 5만원 이상인 경우 : ATM(신한, 하나, 우리, 농협),㈜티머니 본사 내방
※ ATM을 통한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단,농협경우 카드 별 최대 20만원 까지만 환불가능)
※ ㈜티머니 본사 내방 시 카드의 잔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통장 사본,신분증을 지참 방문,접수일 익일 이후 입금처리됨
POP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팝티머니는 어디에서 사용되나요?
대중교통은 물론 GS25, GS THE FRESH, 타편의점, 홈플러스, 파리바게뜨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사용처안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POP
많이찾는 질문: http://www.popcard.co.kr/popcard/ko/customer-service/faq
'알콩달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팝교통카드 [팝캐시비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 (0) | 2024.02.24 |
---|---|
팝교통카드 [팝캐시비 카드] 유통에서도 캐시비 사용 가능한가요? (0) | 2024.02.21 |
팝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수도권 통합요금제란 무엇인가요? (0) | 2024.02.06 |
팝교통카드 [팝티머니 카드] 은행에서 발급받는 팝티머니카드 할인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0) | 2024.02.01 |
TVING [PC] Windows 영상이 재생되지 않아요. (0) | 2024.0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