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머니 페이 [가입/본인인증] 본인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by 민들레_j 2023. 7. 2.
 

티머니페이 [가입/본인인증] 본인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AOS]
본인 명의 USIM으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통신사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지속적으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본인 명의 휴대폰인지 확인
2. 수신차단 앱 설치 여부
3. 착신전환 여부
4. 수신차단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
5.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특정 발신번호 차단 여부
6.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SMS 문구에서 특정 단어를 차단하는지 여부 (예: Web 이라는 단어를 차단한 경우 등)

일부 통신사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번호를 'PASS 앱의 Push 알림'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PASS 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PASS 앱이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간편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


[IOS]
통신사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지속적으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수신차단 앱 설치 여부
2. 착신전환 여부
3. 수신차단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
4.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특정 발신번호 차단 여부
5.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SMS 문구에서 특정 단어를 차단하는지 여부 (예: Web 이라는 단어를 차단한 경우 등)

일부 통신사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번호를 'PASS 앱의 Push 알림'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PASS 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PASS 앱이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간편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


 

티머니페이  [가입/본인인증] 모든 폰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AOS]
NFC 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OS버전 5.0.1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단, 본인 명의의 USIM으로만 본인인증 및 가입 가능합니다.

[IOS]
아이폰 중 iOS 버전 11.0.0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단, 티머니 스티커카드 기능(잔액조회, 충전 등)은 아이폰 8 이상 단말기, iOS 버전 13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란 무엇인가요?

티머니의 품질기준으로 인증된 NFC기능 지원 단말기’에 티머니 NFC USIM을 장착하여, 대중교통 및 편의점과 같은 오프라인 티머니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티머니입니다.
또한, 인터넷 및 모바일 APP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 모바일티머니가 버스/지하철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제 휴대폰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인식이 잘 안될 경우, 결제 단말기로부터 2~3cm정도 띄우고 하시면, 인식이 더 잘됩니다. 그리고 택시에서 결제하실 경우 결제 단말기에 휴대폰을 놓으시고 2~3초간 기다려주세요. 거래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와 가끔 특정구간 및 지역에서만 안되는 경우로 상황을 나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래 절차에 따라 몇 가지만 먼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식이 아예 안되는 경우 아래를 check해 주세요.
- STEP 1. USIM과 휴대폰의 궁합이 맞아야 합니다. NFC폰에 NFC USIM을 탑재하신거죠? 올바른 USIM 탑재는 USIM관련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STEP 2. 모바일티머니 APP 접속 시, 티머니 잔액이 제대로 뜨는 지 확인해 주세요. 잔액이 제대로 뜨지 않는 경우에는 USIM이 불량이므로, 대리점에서 USIM교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티머니 잔액이 뜨는 경우에는 [STEP 3]을 확인해주세요.
- STEP 3. 휴대폰 설정에서 NFC는 켜두셨나요? 휴대폰 환경 설정 → 네트워크 설정에서 NFC기능을 반드시 ON하셔야 인식이 됩니다. NFC기능 ON을 한다고 해서 배터리 소모가 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 STEP 4. 배터리 커버를 잘 닫으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거래 시(TAG 시) 휴대폰과 결제기기와의 통신을 위한 RF안테나가 휴대폰 기종에 따라 배터리 커버 또는 배터리 자체(배터리에 Near Field Communication 문구 확인 가능)에 감겨있습니다. RF안테나가 감겨있는 위치는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시면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F안테나가 휴대폰의 단자와 접점이 잘 되도록 “딱” 소리가 나도록 잘 닫아주세요. 특히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경우 각별히 신경을 쓰셔서 커버를 닫으셔야 합니다. RF안테나가 감겨있는 배터리의 거버를 제거하고 다른 커버를 장착한 경우에도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악세서리 커버가 금속 재질일 경우에는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전자파 차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경우 제거후 이용해주세요.
- STEP 5. 그래도 인식이 안된다면 RF안테나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제조사 a/s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점검을 받으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휴대폰에 따라 조금씩 RF안테나 인식 성능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지역 또는 구간에서만 인식이 안되는 경우, 예를 들어, 특정 버스에서 안되는 경우에는 휴대폰보다는 거래를 수행하는 결제단말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티머니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T money 카드&페이     FAQ: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