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콩달콩

SKT [LTE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y 민들레_j 2023. 2. 27.
 

SKT 앱/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LTE 안심옵션은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하실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가입/해지 안내 
- LTE 기기 사용 고객님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단, 3G/LTE 기기로 모두 가입 가능한 통합 요금제를 이용 중인 경우에는 3G/LTE 기기로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과 해지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안내
- 이용요금은 월 5,5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 팅/실버 고객님은 LTE 팅/실버 안심옵션을 월 3,850원(부가세 포함)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LTE 안심옵션과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① LTE 팅 안심옵션: LTE T끼리팅 35/45/55, LTE 팅 24/34/42/52, ZEM플랜 스마트, band 팅 요금제, 주말엔 팅 세이브를 이용 중인 경우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② LTE 실버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 가입 시점에 명의자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인 경우 자동으로 LTE 실버 안심옵션이 적용됩니다.





SKT 앱/부가서비스 [소리샘] 소리샘(음성사서함)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초기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이며, 비밀번호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
- 본인 휴대폰: * 89+통화 > 3. 가입자 서비스 > 비밀번호 입력(목소리 인증을 등록한 경우 비밀번호 입력 및 목소리 인증) > 3. 개인 사물함 > 2. 비밀번호 변경

- 다른 사람의 휴대폰: 소리샘메시지센터(010-5200-8585) 접속 > 1. 자신의 소리샘 서비스 이용 > 본인의 휴대폰 번호 입력 > 3. 개인 사물함 > 2. 비밀번호 입력







SKT 앱/부가서비스 [소리샘메시지센터]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들리는 통보음은 어떻게 해제할 수 있나요?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딩~동~댕’, ‘뚜~루~루’, ‘띠~리~리’ 등의 통보음이 들린다면 확인하지 않은 음성 메시지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통보음 알림을 원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삭제하거나 통보음 설정/해제를 해주세요.

- 삭제: 소리샘메시지센터(010-5200-8585)에서 메시지 확인 후 삭제해 주세요.

- 설정/해제: 소리샘메시지센터(010-5200-8585)에서 [비밀번호 > 개인 사물함 > 메시지 통보음 설정 > 1번 설정 또는 2번 해제]를 눌러 주세요.





SKT 앱/부가서비스 [060비밀번호통화] 060비밀번호통화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060비밀번호통화는 060으로 시작하는 음성 정보 서비스 번호로 전화를 걸면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비밀번호로 인증을 해야 통화가 연결되는 서비스입니다. 

-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단, 비밀번호 인증 후 통화가 연결되면 통화 요금 및 콘텐츠 이용료가 청구됩니다.

- 음성 정보 서비스 번호(060)로 전화를 걸면 “060비밀번호통화 서비스입니다. 비밀번호 4자리를 눌러주세요.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면 010-5200-9292를 통해 변경 바랍니다.”라는 ARS 안내 멘트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최초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입니다. 비밀번호 인증을 완료하면 통화가 연결됩니다.

가입/해지 안내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 T월드 홈페이지/앱

※ 선불 요금제 또는 아래 요금 최대 한도가 있는 요금제를 이용 중인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요금 최대 한도가 있는 요금제: 팅100, 팅500, 팅문자프리미엄, 팅별조절, 자녀안심, 버디, 버디세이브, 팅문자무제한무료, 아이키즈, 017아이니, 아이니플러스, 팅문자시네마팩, 팅주니어표준, 팅플러스, 팅프리존)






SKT 앱/부가서비스 [소리샘메시지센터] 소리샘메시지센터에 대해 알려주세요
소리샘메시지센터는 집전화나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소리샘을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정액은 무료이며, 소리샘에 접속하면 고객님이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통화 요금이 청구됩니다. 

※ 해외 로밍 중에 소리샘메시지센터를 이용하려면 해외에서 한국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으로 010-5200-8585에 전화를 걸어 주세요. 이 경우 로밍 통화 요금이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SKT 앱/부가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을 완료해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회선에 대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SK텔레콤 휴대폰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님(선불폰(PPS)/T login 이용 고객님 및 군인 개인 고객님(SP2) 포함)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법인 고객님, 공공기관 고객님, 특수 고객님(군인 개인 고객님(SP2) 제외), 해지 고객님, Wibro 이용 고객님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 T월드 홈페이지, ARS 15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ARS 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보호 비밀번호(6자리 숫자)를 등록한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서비스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때 되도록이면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가 등록된 회선이 있는 고객님은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개통하실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앱 위젯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이신 고객님은 회선별로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T월드   FAQ: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6&serviceId=S_CMIS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