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SK텔레콤 -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by 민들레_j 2023. 3. 18.
 

SKT -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친구찾기 서비스는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친구나 가족의 현재 위치 및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위치 조회 가능 대상을 직접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어 안전하게 개인의 위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기본요금은 없으며, 위치 찾기 이용 시 건당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 위치 찾기 종량형(이용 건당 청구, 부가세 포함): 친구찾기 앱 132원, T월드 홈페이지 165원

- 위치 찾기 정액형(병행과금, 부가세 포함): 월 1,650원, 월 25회까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며, 초과 시 건당 132원(부가세 포함)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앱(T월드 앱에서는 가입할 수 없음) 

  ① T월드 홈페이지: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친구찾기 > 가입

  ② 친구찾기 앱: 가입하기 > 친구찾기 가입 > 휴대폰 인증 > 가입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앱(T월드 앱에서는 해지할 수 없음) 

  ①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 설정/변경 > 서비스 해지

  ② 친구찾기 앱: 탈퇴하기 > 휴대폰 인증 > 해지 

※ 2013년 2월 1일(금)부터 방송통신위원회의 이동통신 3사 위치정보보호 시정조치에 따라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시, 위치받기로 친구의 위치를 조회할 때마다 친구에게 조회 사실이 문자(SMS)로 안내됩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이 설정하신 위치받기 간격(10분~3시간)에 따라 친구에게 많은 건의 문자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문자 알림 설정은 필수 사항입니다.)

위치받기 및 주기 변경/해제
- 친구찾기 앱: 친구찾기 > 친구 프로필 > 위치받기/주기 취소 
-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 위치받기 > 등록현황/변경/해제




SKT - [착신전환일반] 착신전환일반 서비스를 이용하면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도 착신전환하여 받을 수 있나요?
네. 착신전환일반 서비스에 가입한 기기와 착신전환을 받을 기기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받을 수 있는 기기라면 착신전환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다른 통신사 고객님의 기기로 착신전환을 신청하면 멀티미디어 메시지(MMS)가 정상적으로 착신 및 수신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SKT - [착신전환] 상한 정지를 해제한 뒤 월 270분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 요금제의 무료 통화가 있으면 추가 요금이 청구되지 않고 무료 통화가 차감되나요?
아니요. 가입하신 요금제의 기본 제공 음성통화가 남아 있더라도 기본 제공 음성통화에서 차감되지 않으며, 1초당 1.98원(부가세 포함)의 요금이 따로 청구됩니다.




SKT - [해지번호 안내서비스] 해지번호 안내서비스의 자세한 기능을 알려주세요
해지번호 안내서비스는 공개형, 안심형, 문자 알림형의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문자 알림형 옵션을 선택하면 가입 후 맨 처음 1개월 동안은 음성통화를 걸면 ARS 안내가 나오며, 2개월째부터는 집전화 등 휴대폰이 아닌 기기로 음성통화를 걸 때만 ARS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SKT - [개별통화수신거부] 개별통화수신거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월정액 2,200원(부가세 포함)으로 특정 전화번호에서 보내는 음성통화, 영상통화, 문자(SMS/MMS)의 수신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KT - [착신금지] 착신금지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착신금지 서비스는 모든 전화의 수신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가입/해지
-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T통화매니저 앱 

참고 사항
- 다른 사람이 착신금지 서비스 가입 고객님께 전화하면 “지금 거신 전화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옵니다.

- 문자 및 긴급 전화(112 등)는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 가입하신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의 월정액은 정상 청구됩니다.


출처: T world   FAQ: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