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월드(SKT) -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by 민들레_j 2022. 12. 18.
 

[SKT] 티월드 -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주요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 청구지, 직장 소재지)에서 통화 품질 불량이 확인되어 휴대폰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SKT] 티월드 - [철회] LG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통화 품질 불량인 경우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할 수 있나요?
네,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 [유심 기기변경 실패]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은 개통한 적이 있는 경우에만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한 적이 없는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 그 휴대폰을 구매하신 통신사에서 먼저 개통한 뒤 유심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MEI는 제조사에서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말합니다.





[SKT] 티월드 -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출국 전에 미리 정지를 신청하면서 정지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나요?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SKT] 티월드 - [자급제폰(OMD)] 해외 직구로 구매한 휴대폰도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해외에서 구매하신 휴대폰도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기의 통신 규격이 SK텔레콤의 규격과 맞지 않거나, 컨트리 락(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이 걸려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티월드 - [자급제폰(OMD)] 온라인에서 직접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개통 후에도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지 않으면, 해당 휴대폰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티월드 -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SK텔레콤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이동전화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T월드 홈페이지의 기본 가입 정보에서는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의 기기 정보와 가입 상태, 최종 개통 유형, 최종 개통 일자, 최종 개통 매장 등을,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의 가입상태, 약정기간, 세트종류, 설치장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 T월드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