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닌텐도 어카운트를 신규 작성하고 싶어요.
닌텐도 어카운트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에는 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1대의 Nintendo Switch에 복수의 유저가 있는 경우 각각의 유저에 연동된 닌텐도 어카운트는 모두 같은 「패밀리」인가요?
같은 Nintendo Switch에 연동되어 있는 닌텐도 어카운트가 반드시 같은 「패밀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패밀리」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설정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Nintendo Switch] 유저에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
Nintendo Switch의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다양한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미 작성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닌텐도 어카운트(어린이 어카운트 제외)에는 반드시 메일 주소가 1개 등록되어 있습니다. 중복해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Nintendo Switch에 입력하면, 그 메일 주소로 닌텐도 어카운트가 작성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메일 주소/로그인 ID 또는 암호가 틀렸습니다.」라고 표시되어, 로그인할 수 없어요.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십시오.
(1)「어린이 어카운트」는 메일 주소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어린이 어카운트」는 보호자가 설정한 「로그인 ID/암호」로 로그인합니다. 메일 주소로는 로그인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로그인 ID/암호」를 알 수 없게 되었을 경우에는 보호자의 닌텐도 어카운트에서 확인·변경할 수 있습니다.
(2)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을 확인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용해 로그인할 때와,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서로 다르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3)「로그인 ID」로 로그인을 시도해 주십시오.
닌텐도 어카운트는 일반적으로 「메일 주소」 및 「로그인 ID」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만, 로그인 방법 설정을 「로그인 ID만」으로 변경한 경우, 「메일 주소」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로그인 ID」로 로그인해 주십시오.
(4)그래도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삭제 신청을 한 닌텐도 어카운트를 재활성화시키고 싶어요.
어카운트 삭제 신청 후 30일간은 어카운트를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재활성화할 때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재활성화」를 선택해 주십시오.
※재활성화 가능한 기간을 지나면, 삭제된 어카운트는 재활성화할 수 없게 됩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닌텐도 어카운트에 등록한 정보는 공개되나요?
닉네임이나 성별은 닌텐도 어카운트를 이용하는 서비스 내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일 주소 및 생년월일(연령)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어카운트] 성별·생년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한 후, 설정 화면의 「유저 정보 편집」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변경·확인할 수 있습니다(생년월일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프로필]
닉네임
성별
국가/지역(어린이 불가)
시간대 (어린이 불가)
※생년월일은 등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메일 주소]
메일 주소
[다른 어카운트와 연동]
SNS 어카운트(Facebook, Google, Twitter)와의 연동(어린이 불가)
출처 닌텐도 스위치 자주묻는 질문 https://www.nintendo.co.kr/support/switch/qna/index.php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