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콩달콩

[KT 기가지니] [호출어] 기가지니 호출어를 변경 할 수 있나요?

by 민들레_j 2020. 10. 23.
 

[기가지니] [호출어] 기가지니 호출어를 변경 할 수 있나요?
현재 기가지니 호출어는 총 4가지로, ‘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중 선택 가능합니다.
 
호출어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V화면 : G메뉴>설정>사용자 설정>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 앱 : 하단 [기기] 메뉴 > 호출어 선택
※ 만약 변경한 호출어를 기가지니가 인식 하지 못한다면, ‘기가지니 기기(TV)’와 ‘기가지니 앱’의 계정명이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기가지니] [롯데슈퍼] 롯데슈퍼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롯데슈퍼 서비스는 롯데슈퍼 통합회원인 L.point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롯데슈퍼 로그인 방법
1) 롯데슈퍼 실행 후, 음성명령으로 로그인 요청을 하시면, 스마트폰 기가지니앱으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기가지니앱으로 알림 메시지가 오지 않는다면? 
-  기가지니 기기(TV)와 기가지니앱의 계정명이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 스마트폰 설정에서 알림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2) 앱 알림 메시지를 통해 롯데슈퍼 모바일에 접속 후, 롯데슈퍼 통합회원인 L.point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 
   ※ L.point 계정이 없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 완료 후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3) 롯데슈퍼 모바일에서 배송지 등록 및 L.pay 결제 수단을 등록하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롯데슈퍼 실행해줘” 
“지니야, 롯데슈퍼에 로그인 해줘” 

롯데슈퍼 로그인을 하시면 기가지니를 통해  말 한마디로 롯데슈퍼에서 판매하는 식료품, 생필품 등의 상품검색, 장바구니 담기,
주문, 당일배송 상태조회까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기가지니] [지니뮤직] 지니뮤직 ID 로그인도 하고 이용권도 있는데 음악이 1분만 나와요.
기가지니에서 지니뮤직을 이용하시려면, 기가지니 기기(TV)의 사용자 계정이 지니뮤직 ID를 로그인 한 기가지니앱 사용자와 동일해야 합니다. 

지니뮤직 ID 로그인 및 이용권을 구매 했는데도 전곡 듣기가 안 된다면, 기기(TV)와 앱의 사용자 계정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사용자 계정 정보 확인/변경 방법 
1) 기기(TV) 계정: 음성명령 또는 G메뉴 오른쪽 상단 계정정보 확인 
2) 앱 계정: [기가지니앱 > 하단 [기기] 메뉴 선택 > 나의계정] 
3) 계정정보가 다르다면, 음성명령을 통해 기기의 계정을 앱 계정과 동일하게 변경하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계정정보가 뭐야?” 
“지니야, {우리집} 계정으로 변경해줘” 


[기가지니] [볼륨] 음성안내 볼륨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에서 나오는 음성안내 볼륨은 TV의 볼륨과 분리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TV화면에서 [G메뉴>설정>음성안내 볼륨 설정]에서 기가지니 볼륨 크기를 1단계~5단계 중 선택 후 저장 하시면 됩니다.
단, “설정 안함”으로 선택하시면, 기가지니 오디오 볼륨과 동일한 볼륨으로 나옵니다.